로더
image

대기명단 등록

이 름

연락처
닫기

스킵 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8
시민과 함께 만드는 ‘2018 전주 책 축제’
관리자 | 2018-03-19 | 3708

- 전주시,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전주 한벽문화관 일원에서 ‘2018 전주 책 축제(가칭)’ 개최
- 시민 공모 통해 누구나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전주 고유의 책 축제 이름 붙일 계획
- 시민들이 뽑은 ‘2018 전주의 책’ 선정하고, 전주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도 수렴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책의 도시 전주시가 시민들과 함께 전주만의 독서문화 축제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 전주시는 1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올해 개최되는 ‘2018 전주 책 축제’ 행사의 명칭을 공개 모집한다. ‘2018 전주 책 축제’는 지난해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성황리에 개최한 전주시가 시민들의 독서생활화, 지역 출판산업 육성,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전주 한벽문화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이번 축제 행사명 공모에는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가칭)전주 독서대전 홈페이지(www.jjbook.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 시는 접수된 명칭에 대해 △누구나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우며 △독서축제의 행사 특징을 잘 살리고 △전주의 고유성을 반영한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 명칭을 확정할 계획이다. 행사 실무기획단은 행사명 공모 부분에 대하여 우수작을 선정해 10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며, 동일 명칭이 접수될 경우 먼저 도착한 응모작만 수상작으로 인정한다.

 

○ 이와 함께, 시는 ‘2018 전주의 책’ 선정을 위해 19일부터 4월 20일까지 시민 선호도 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 ‘한 도시 한 책 읽기’는 아동·성인 등 대상별로 도시마다 각각 한 권의 책을 선정해 모든 시민이 함께 읽고 소통 및 공유하는 범시민 독서운동의 일환으로, 시는 전주의 책을 선정해 독서 인구를 확대시킨다는 전략이다.


○ 이를 위해, 시는 각 유관 기관별로 추천받은 도서 중 선정된 50권에 대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후, 가칭)2018 전주 독서대전 실무기획단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2018 전주의 책을 결정할 계획이다.

 

○ 선정된 도서는 2018 전주 책 축제에서 △작가와의 만남 △전시회 △시민 토론 △동아리 운영 등 주요 행사의 중심 서적이자 주제로 활용될 예정이다.

 

○ 투표 참여는 가칭)전주 독서대전 홈페이지(www.jjbook.kr)에서 온라인 응모로 가능하며, 시는 전주 책 축제를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행사 프로그램 아이디어도 수렴할 계획이다.

 

○ 전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전주시는 완판본문화를 탄생시킨 문화와 예술의 거점이다.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전주만의 특색을 담은 시민 참여형 독서축제를 열어 전주시민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계기로 삼겠다”라며 “전주 책 축제가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져 모두 함께하는 축제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